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법학과
사회 속 다양한 분야의 법률 전문가 양성! 안녕하세요, 동의대학교 법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법학과은 1981년을 시작으로 40여년 간 동의대학교의 역사와 함께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의법학을 거쳐 간 졸업생들의 상당수는 공무원(경찰직, 법원직, 검찰직, 일반행정직 등)으로서 국민전체의 봉사자라는 맡은 바 소임을 다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법시험 합격, 로스쿨 진학 후 변호사시험 합격 그리고 노무사, 법무사 등 전문자격증 취득을 통해 법률 전문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언론 및 금융계통 기업체의 법무팀에서도 제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영역에서 졸업생들이 법률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것은 단지 책과 법전만 들여다 보며 지식을 쌓으라고 채근질하는 교육이 아니라 인간과 사회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먼저 가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디 우리 학생들이 항상 사회적 정의와 형평을 생각하고 인격적이며 법적인 소양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해서 지역사회와 공익에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학교의 상징물인 거북이처럼, 느리더라도 올곧게 끝까지 가는, 그리고 정의의 여신 디케의 저울로 세상을 바라보는 동의법학에 여러분도 함께 해 주십시오!

동의대학교 법학과 교수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