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인사말

DONG-EUI 바이오응용공학부
바이오응용공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를 이끌어 갈 첨단 학문으로써 IT 기술 혁명 이후의 한국 사회를 주도할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 기술 분야입니다.

우리나라는 끊임없이 생명 산업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고, 바이오 분야의 R&D 예산 확대, 각종 생명공학 연구소 유치 및 확충 등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각국은 생명공학 기술의 연구개발 및 상업화에 높은 관심을 갖게 되어, 전 세계는 생명공학 무한 경쟁 시대에 돌입하였습니다. 이를 위한 첨단 바이오산업분야의 연구개발 투자 확대에 앞서 연구개발을 수행할 전문 연구 인력의 양성이 국가적으로 시급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국가적·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국가 바이오산업분야의 우선 정책과 산업 수요를 충당하고자 동의대학교 바이오응용공학부는 2017년에 공과대학에 신설되었습니다. 바이오응용공학부는 의생명공학전공, 바이오의약공학전공, 식품공학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첨단 산업인 바이오분야의 핵심적 리더를 양성하고자 다양한 교과과정과 비교과과정을 구성하고 있으며 바이오분야를 선도 할 수 있도록 문제해결을 위한 사고력과 독창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제반여건을 통해 창의 융합형 인력양성을 목표로 최고의 인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본교는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강조하고 있는 바, 바이오응용공학부의 유능한 교수진들은 인생 선배로서 학생들에게 다가가 함께 고민하고 즐거워함으로써,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동의대학교 바이오응용공학부는 바이오산업 전문가로서 미래의 유망한 첨단 산업의 역군이 되고자 하는 우수한 학생들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