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포토 갤러리

[환경연구실] 한국중부발전 제5기 청년 에너지 드림 발대식 참석

  • 2022-05-19
  • 김민지
  • 5506


<한국중부발전> 제 5기 청년 에너지 드림 발대식_1

<한국중부발전> 제 5기 청년 에너지 드림 발대식_2

2022년 제 5기 청년 에너지 드림 발대식


한국중부발전은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국민 맞춤형 혁신을 위해 청년과 하나돼 새롭게 성장하는 에너지분야 경진대회 '제5기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발대식을 18일 개최하었으며 동의대학교 건설공학부 건축공학전공 환경연구실 소속 (담당교수 박경순, 전용준 박사) 최성윤, 유수아, 심슬기, 권단비, 김세영이 참가한 "NoG"조가 '루버형 집광채광 시스템의 반사광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시스템에 대한 연구'라는 주제로 Energy Dream(에너지산업) 분야에 선발되었다.


경진대회 주최측은 지난 3월부터 한 달여 공모기간을 거쳐 자격조건을 갖춘 2개 분야 총 44개팀을 심사했으며 선발된 팀은 Energy Dream(에너지산업) 분야에서 6팀, 에너지 드림(사회적가치 향상) 분야에서는 6팀, 총 12팀이다.


선발된 팀들은 약 5개월간 자신들이 계획한 혁신아이디어에 대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7월 중간보고회, 9월 말 연구결과 최종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며, 성과에 따라 한국중부발전의 주요 혁신과제에 반영될 것이다.


이영조 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청년들의 취업, 창업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에너지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향상시켜 에너지분야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