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컨벤션경영학과 교수

연구실: 국제관 605호

전화 : (051)890-2084

E-mail :swchoo@deu.ac.kr


Hotel Management School Les Roches, Switzerland 호텔경영학 학사
동의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인문학사
동아대학교 관광경영학 석사 ․ 박사(관광경영학 박사)


호텔 및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시험 출제위원
한국관광호텔업협회 관광호텔 등급심사위원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자문위원
(주)호텔서교하얏트리젠시 제주 산학협력위원
바리스타어워즈 센서리 심사위원
동북아관광학회 이사
한국관광연구학회 이사
대한관광경영학회 이사
동의대학교 호텔컨벤션경영학과 강의전담교수 역임
동아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강사 역임


Frenchman's Creek Resort, Florida, U.S.A - F&B Manager 근무
Movenpick Radisson Hotel & Resort, Lausanne, Switzerland - Chef de Garde manger 근무
Grand Hotel Zermatterhof, Zermatt, Switzerland - Guest Relation Officer 근무
(주)일성 통도사관광호텔 General Manager 역임
(주)일성 엔젤호텔 대표 역임
KCES Barista Certificate 취득(2011)
호텔경영사 자격증 취득(2000)
호텔관리사 자격증 취득(1998)
ISO 9000 심사원 자격증 취득(2001)
경상남도 모범 관광종사원 표창


 


ㅇ관심연구분야


숙박산업경영, 호텔경영프로젝트, 호텔마케팅, 호텔식음료서비스, 관광정보

 


ㅇ연구실적

김민형·추승우·황영현(2015), 관광경험의 구전확산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7(2), p.115-131.


추승우(2014), 호텔종사원의 근무특성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와 경력만족간의 관계. 관광레저연구, 26(8), p. 153-174.


추승우(2014), AHP분석을 활용한 농촌민박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38(7), p. 11-35.


추승우(2014), 호텔종사원의 조직적 경력관리인식, 조직기반 자아존중감 및 서비스 혁신 행동 간의 영향관계 연구. 동북아관광연구, 10(3), p.155-174.


추승우(2013), ‘한국형 민박표준운영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동북아관광연구, 9(3), p.1-19.


추승우(2012), ‘호텔기업의 서비스 퍼스낼리제이션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36(8), p.11-24.


추승우(2012), ‘호텔고객의 서비스 퍼스낼리제이션(SP) 지각이 고객관계 유형에 미치는 영향 – 거래관계와 유대관계 비교를 중심으로’, 동북아관광연구, 8(4), p.111 –128.


추승우. 추철민 . 황영현(2012), ‘관광정보매체에 따른 잠재 관광객의 관광지 이미지와 방문의도 변화에 관한 연구’,관광레저연구, 24(1), p. 311-327.


추승우(2011), ‘해운대 관광객의 방문동기가 관광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관광컨벤션연구, 3(1), p.77-97.

 

당효개 .추승우(2011), ‘방한 중국인의 외식행동 특성과 선호하는 한식메뉴에 관한 연구:관광객과 유학 생의 비교를 중심으로’,아시아기업경영연구, 1(2), p. 31-45.

 

추승우 . 쟈니데브,황영현(2011), 'Differences in Travel Motivations by Tripographics: Push and Pull Factor Approach', Journal of Tourism & Leisure Research, 23(1), p.667-681.

 

구자경 . 황영현 .추승우(2010), ‘저가항공사 이용객의 서비스 선호도 차이 연구’,관광컨벤션연구, 2(2), p.9-26.

 

장준호 .추승우 . 황영현(2010),관광기업간 통합 정보시스템의 평가:시스템 사용자 관점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2(1), p. 5-19.

 

추승우 . 장준호 . 황영현(2010), '부산 방문 일본인 개별자유여행객(FIT)의 여행 행태.관광학연구, 34(5), p. 77-91.

 

추승우(2010), '호텔고객의 특성과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따른 서비스 개인화의 차이분석을 통한 시장세분화 방안에 관한 연구,관광·레저연구, 22(3), p. 7-25.

 

추승우(2009), '호텔기업의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애호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서비스 개인화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박사학위논문.

 

Yoon, T. H. &Choo, S. W.(2009), 'Examining the Influence of Restaurant Brands' Self-Congruity on Consumer-Brand Relationship and Restaurant Choice Intention', 호텔관광연구, 11(3), p. 245-255.

 

추승우(2009), '호텔기업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만족,고객 애호도 간의 구조관계 연구,관광·레저연구, 21(4), p. 467-488.

 

추승우(2008), '전략적 제휴의 유형에 따른 호텔기업의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컨벤션연구, 8(3),p. 111-127.

 

추승우(2005)호텔산업의 시장세분화에 따른 중저가호텔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석사학위논문.

 




Conference Proceedings:


추승우·황영현(2013). ‘Shopping behaviors of foreign independent travelers to South Korea: The case of four major markets’, 19TH Asia Pacific Tourism Association Annual Conference.


추승우(2013), ‘선진국 민박운영사례 분석과 민박공급자의 심층면접을 통한 농촌민박운영 개선책에 관한 연구’, 동북아관광학회 2013년 국제학술대회


추승우외 1인(2008), 'Motivational differences according to the trip characteristics of traveler: push and pull factors approach', Asia Pacific Tourism Association.

 

추승우외 2인(2007), '관광기업간 정보시스템 통합수준에 따른 전략적 제휴성과에 대한 차이연구,한국관광학회

 

추승우외 1인(2007), '생활관광지로서의 해운대지역 방문의도에 미치는 결정요인,컨벤션연구, 7(3).p. 81-100

 




Published Books


추승우외 11명(2013), 관광사업경영론, 학현사


추승우외 6명(2013), 호텔경영학원론, 백산출판사


추승우외 12인(2012), 글로벌환대상품론, 백산출판사.


추승우외 12인(2012),글로벌환대상품론,백산출판사.